수하인 적하정정 관련 구비서류 안내 (구매대행업자 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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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대행업자전용-수하인정정사유서-이름만.pdf (82.7K)
15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6-26 15:46:33 -
구매대행업자전용-수하인정정사유서-이름,주소.pdf (83.1K)
4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6-26 15:46:3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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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해당 페이지는 "구매대행업자" 전용 페이지로, 일반 화주분들은 다른 게시물을 확인해 주세요>
안녕하세요, 제이엘 합동관세사입니다.
구매대행업자분들을 위한, 수하인 정정 안내드립니다.
!!수하인 정정은 입항일 기준 6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과태료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. 60일 초과 시 과태료(10만원 상당)가 발생하오니, 빠른 준비 부탁드립니다.!!
<큰 제목 안내>
1. 구매대행업자 귀책으로 인한 이름 변경
2. 고객 취소로 인한 이름 변경
두 가지 경우 모두 원칙적으로, 요건 회피 등의 위험으로 구매대행업자 이름으로는 변경이 불가합니다.
두 가지 경우에 따라 준비하셔야 할 서류 각각 안내드리오니, 각자의 상황에 맞는 카테고리 선택하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.
*준비하신 자료는 메일 또는 팩스로 전달 가능합니다.
- 담당자 대표 메일 : jlcustoms1@jlcustoms.co.kr
- 담당자 대표 팩스 : 032-746-7260
1. 구매대행업자 귀책으로 인한 이름 변경
-> 실제 물품을 주문하신 고객분은 주문을 잘 하셨음에도 구매대행업자의 귀책으로 수하인 이름을 잘못 기재한 경우
① 수하인 정정 신청서 (필수 제출)
*이름만 잘못 기재하신 경우에는 이름만 변경 사유서 선택 / 이름 및 주소를 함께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이름, 주소 변경 사유서 선택
② 고객분이 구매대행업자 판매 사이트에서 올바르게 주문한 주문내역 (필수 제출)
*고객 주문자 정보, 배송지 정보, 물품 상세내역 등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주문내역
③ 구매대행업자 분이 주문하신 사이트의 주문내역 (필수 제출은 아니지만 세관 추가 요청 빈번)
④ 사업자 등록증 (필수 제출은 아니지만 세관 추가 요청 빈번)
2. 고객 취소 건
-> A라는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여 부득이하게 이름을 변경하는 경우. 단, 동일한 제품 및 수량을 주문한 B라는 고객으로만 변경 가능
① 수하인 정정 신청서 (필수 제출)
*이름만 잘못 기재하신 경우에는 이름만 변경 사유서 선택 / 이름 및 주소를 함께 변경하셔야 하는 경우에는 이름, 주소 변경 사유서 선택
② 변경 전 수하인의 주문 취소내역 (필수 제출)
*고객 주문자 정보, 배송지 정보, 물품 상세내역 등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주문내역
③ 변경 후 수하인의 주문내역 (필수 제출)
*고객 주문자 정보, 배송지 정보, 물품 상세내역 등 모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주문내역
④ 사업자 등록증 (필수 제출은 아니지만 세관 추가 요청 빈번)
필수 제출 서류의 경우는 무조건 준비해 주셔야 할 서류이며, 필수 제출은 아니지만 세관 추가 요청이 빈번한 서류의 경우는 준비해 주셔도 되고, 준비해 주지 않으셔도 됩니다.
다만 세관 처리 과정에서 추가 요청받으시면 그때는 꼭 준비하셔야 한다는 점 인지 부탁드립니다. (세관 추가 요청 시 관세사에서 연락드립니다.)
<< 기각 없이 빠른 승인을 위하여 모든 서류를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. >>
상기 서류 준비 후 당사 메일 또는 팩스로 전달해 주신 후, 누락 방지를 위하여 확인 전화 꼭 부탁드립니다.
수하인 정정 완료까지는 며칠 소요되실 수 있으며, 세관 담당자가 처리하는 과정에서 상기 서류를 제외한 다른 서류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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