수하인 적하정정 관련 구비서류 안내 (150불 이하 결제자 전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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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하인정정사유서-이름만-변경하실경우.pdf (75.6K)
685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1-16 13:02:22 -
수하인정정사유서-이름주소-모두-변경하실경우.pdf (77.8K)
76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1-16 13:02:22 -
1.-수하인-정정-신청서류-간소화-공문.pdf (192.9K)
77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1-16 13:02:22 -
2.-수하인-사유서-기재요령필독.pdf (598.0K)
97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1-16 13:02:22 -
예시-수하인정정사유서.pdf (749.2K)
137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1-16 14:12:44 -
구매대행업자전용-수하인정정사유서-이름만.pdf (82.7K)
31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7-05 09:13:56 -
구매대행업자전용-수하인정정사유서-이름,주소.pdf (83.1K)
19회 다운로드 | DATE : 2023-07-05 09:13:56
본문
!!주의!!
※수하인 정정은 입항일 기준 60일 이내에 신청하셔야 과태료 없이 신청 가능합니다.
60일 초과 시 과태료(10만원 상당)가 발생하오니, 빠른 준비 부탁드립니다.
※구매대행업자분들은 "구매대행업자 전용" 사유서 양식에 작성 부탁드립니다.
안녕하세요, 제이엘 합동관세사입니다.
수하인 정정 관련하여 준비해 주셔야 할 자료 안내 드립니다.
◈ 수하인 적하정정 사유서
-> 해당글 하단의 첨부파일 중 (이름만 변경 또는 이름 및 주소까지 변경) 본인에게 해당하는 양식 선택 후 작성
* 정정 후 수하인은 물품 대금을 실제 결제한 “결제자”로만 변경 가능합니다.
* 사유서 상 자필 기재 부분 꼭 자필로 기재해 주시길 바랍니다. 자필이 아닐 시 정정 불가합니다.
* 허위 사실 기재 시, 추후 법적 처벌 받으실 수 있습니다.
* 작성된 사유서는 메일 또는 팩스로 전달 가능합니다.
- 담당자 대표 메일 : jlcustoms1@jlcustoms.co.kr
- 담당자 대표 팩스 : 032-746-7260
* 수하인 정정 사유서 기재요령 (작성하시기 전 "수하인 사유서 기재요령" 첨부파일을 숙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.)
1. B/L 번호 (운송장번호) : 송장번호(택배번호)를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.
2. 품명 : 주문하신 물품의 품명을 기재하는 란입니다. 주문내역 상의 품명을 그대로 기재해 주세요.
3. 수하인 변경 사유 : 잘못된 수하인을 기재하게 된 사유(가명, 주소지 기재, 타인 이름 기재 등)를 쓰는 란입니다.
명확하고 상세한 사유를 기재해 주셔야 하며 단순 오류, 통관을 위한 정정 등의 사유는 인정되지 않습니다.
★가명을 기재하신 경우, 변경 사유에 "가명으로 인한 이름 변경"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정정 불가합니다.
주문 당시 왜 가명을 기재하였는지에 대한 상세한 보충 설명을 함께 기재해 주시길 바랍니다.
★타인 이름을 기재하신 경우, 변경 사유에 "타인 이름 기재로 인한 이름 변경"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정정 불가합니다.
주문 당시 왜 타인 이름을 기재하였고, 현재는 왜 결제자로 이름을 바꾸는지에 대한 상세한 보충 설명을 함께 기재해 주시길 바랍니다.
4. 정정 전후 수하인의 관계 : 본인의 가명, 친구, 지인, 주소지 등 명확한 관계를 기재해 주세요.
5. 빨간 글씨로 기재되어 있는 부분은 무조건 "자필"로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.
구매 사이트 및 결제수단을 자필로 기재해 주세요.
6. 하단에 "상기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." 부분 또한 자필 기재 대상입니다.
자필로 "상기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." 를 기재하시고 마지막 성함과 서명도 꼭 자필 기재 부탁드립니다.
7. 양식의 내용은 모두 필수 기재 사항입니다. 누락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.
※최근 세관에서, 사유서 제출 후 심사하는 과정에서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하여 가격자료(주문내역 및 결제내역)를 요청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.
이점 참고하시어 관세사에서 추가 연락을 받으신다면 추가 서류 또한 준비 부탁드립니다.
사유서 작성 후 메일 또는 팩스로 전달해 주신 후 누락 방지를 위하여 확인 전화 꼭 부탁드립니다.
수하인 정정 완료까지는 며칠 소요되실 수 있으며, 세관 담당자가 처리하는 과정에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하여 추가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(주문내역 및 결제내역 등)
자료 준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세관에서 발행된 공문 또한 하단의 첨부파일로 확인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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